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Community

ITWILL

lnb영역

커뮤니티

컨텐츠 내용

  1. 커뮤니티
  2. ITsue

ITsue

ITsue 조회 페이지
2022.05.23 이지업 ITsue 모음
/ 2022.05.23

모두를 위한 온라인 IT CLASS!

안녕하세요~ 이지업클래스 입니다 :)

주말을 지나오면서 여름이 부쩍 가까워진 날씨가 되었는데요. 목요일 무렵 예정되고 있는 비 예보 전 까지는 당분간 유지된다고 하니 때 이른 더위 조심 하시길 바라며, 새벽부터 너무도 즐겁고 행복하게 맞이한 월요일! 이지업클래스의 잇슈타임도 씐나는 마음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1.

최근 백 앤드 개발과 블록체인 분야 등에서 주목 받고 있는 코딩 언어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 GO겠죠?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GO언어이지만 나름의 고충도 적지 않다고 하는데요. 작년 말에 GO팀에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가 올해 들어 났는데, 개발자들이 GO언어를 사용하는데 주저하는 이유로 누락된 기능 (39%)과 라이브러리 지원 (34%)로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또한 GO 언어의 가장 큰 경쟁자는 누구 인가에 대한 질문에 Rust, Python, Java 및 TypeScript이 선정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선호 랭킹 상위권에 포함되는 만큼 매력적인 언어인 것은 당분간 변함없을 것 같네요.






2.

중국의 봉쇄 정책이 장기화 되는 가운데 생산 차질을 빚고 있는 애플이 향후 제품의 수급을 다각화를 통한 전략 변화를 꾀합니다. 현지시간 21일 월스트리트저널 보도에 따르면 상하이 봉쇄로 인해 2분기에만 약 80억 달러 (약 10조 2천억원)의 매출 손실이 불가피 할 전망이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로 인해 미-중간 관계에 냉기류가 흐르면서 전략 수정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현재 인도와 베트남 두 나라를 검토 중이지만 인도의 경우, 중국과의 마찰로 인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3.

텐서플로우의 최신 빌드인 2.9가 등장했습니다. 이전 빌드인 2.8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빠르게 나온 것인데요. 2.9 버전에서 강조된 부분은 원 DNN을 이용한 성능 향상과 데이터 병렬 처리에서 모델 병렬 처리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 배포용 API인 DTensor의 출시가 핵심으로 꼽힙니다. 이외에도 기종 가상 머신 이나 이중 부팅 설정의 오버헤드 없이 윈도우 에서 직접 리눅스 환경을 실행할 수 있는 WSL2도 지원합니다.






4.

오늘 신한은행이 글로벌 e스포츠 구단 DRX와의 스폰서 쉽을 체결했습니다. LoL, 발로란트, 워크래프트, 철권 등의 종목에 참가하는 프로팀을 보유한 DRX의 스폰서 쉽 체결을 통해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다양한 머천다이즈 개발 및 이벤트, 리그/대화 개최. 응원단. 아카데미 개최 등의 연계 마케팅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LCK 서머시즌 리그 첫 경기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오는 6월 중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알고 보면 의외로 쓸모 있는 본격 IT 정보 시간!

잇슈타임은 내일도 알찬 정보들로 잘 모아서 찾아뵙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첨부파일
read 페이지 바
이전글

[대회] 2022 MOBIS 알고리즘 경진대회 (~ 06.24 까지 접수)

 파일첨부  
2022.05.24
다음글

2022.05.20 이지업 ITsue 모음

 파일첨부  
2022.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