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Community

ITWILL

lnb영역

커뮤니티

컨텐츠 내용

  1. 커뮤니티
  2. ITsue

ITsue

ITsue 조회 페이지
2022.07.13 이지업 ITsue 모음
/ 2022.07.13

모두의 온라인 IT CLASS

안녕하세요~ 이지업클래스 입니다 :)


폭우가 쏟아지는 수요일인데요. 그간 애매하던 것을 한꺼번에 쏟아버리는 느낌마저 드는 오늘이네요.

모쪼록 비 피해 없길 기도하며, 수요일을 맞이하는 잇슈타임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가상 자산 해지펀드 기업 3AC가 지난 6월 파산한 가운데 창업한 설립자들의 행방이 묘연해져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 13일 주요 외신들의 보도에 따르면, 채권자 측 변호인은 펀드 청산 절차를 적극적으로 요청했으나 협력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나아가 어디에 있는지 조차 알 수 없는 상황 이라고 언급했는데요. 100억 달러 자산 규모를 관리하던 3AC는 루나 폭락으로 인해 2억 달러 상당의 손해를 입었으며 이후 침체된 가상 자산 시장의 여파로 유동성이 급감한 것과 파생 상품들의 타격이 연속적으로 벌어지면서 파산 신청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2.

주춤 해 보이던 펜데믹의 확산세가 다시금 심상치 않아 보입니다. 1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질병관리청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전일 기준 4만명을 재 돌파했습니다. 최근 1주일 기준으로 1만명에서 2만명 사이를 오고 가던 와중에 금주 들어서면서 가파른 상승을 이어가는 것인데요. 전문가들은 여름철 이동이 잦아짐과 실내 환기 부족. 에어컨 등의 냉방 기구 사용을 통한 공기 중 전파의 수월, 돌파 감염 종의 출연 등을 근거로 이야기 하고 있으며, 소흘 해질 수 있는 방역을 철저히 준수 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3.

한때 애플 제품 디자인의 상징과도 같던 인물인 조너선 아이브가 더 이상 애플과 일하지 않게 되었다는 소식이 현지 시간 12일 뉴욕타임즈를 통해 전해졌습니다. 2019년도 퇴사 이후 디자인 전문기업 러브프롬을 설립하고 애플과 컨설팅 계약을 진행하여 작업 해왔지만, 최근 계약연장을 하지 않기로 결정함에 따라 이들의 밀월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스티브잡스의 오른팔로 불리웠던 인물이기도 한 조너선 아이브는 지난 30년간 애플의 다양한 제품을 디자인해온 인물로 아이폰, 아이피드, 아이팟, 맥북 및 아이맥등 다양한 제품을 작업했습니다.







4.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가장 타격을 받은 제품을 꼽으라면 카메라가 있겠죠? 12일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카메라 제조사 니콘이 신규 모델 개발을 중지할 것이다 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60년의 시간 동안 제작해온 SLR 카메라 사업을 정리하고 전문가용 모델 개발에 집중하고자 한다는 내용인데요. 니콘측은 해당 기사가 나간 이후 본사 공식 명의를 통해 이를 부인했습니다. 하지만 소니, 캐논 등의 경쟁업체들도 일찍이 미러리스 모델로 개발 방향을 변경하고 있는 상황이라 니콘의 발언대로 꾸준히 제품이 나올지는 좀 더 두고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지업클래스가 전해드리는 다양한 IT NEWS 타임!

잇슈타임은 내일도 변함없이 찾아 뵙겠습니다~ 행복한 저녁 보내세요!!












첨부파일
read 페이지 바
이전글

2022.07.14 이지업 ITsue 모음

 파일첨부  
2022.07.14
다음글

2022.07.12 이지업 ITsue 모음

 파일첨부  
2022.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