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윌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온라인 센터

메뉴

ITsue

  • 2022.07.20 이지업 ITsue 모음
  • / 2022.07.20

모두를 위한 온라인 IT CLASS

안녕하세요! 이지업클래스 입니다 >.<


수요일을 맞이하는 잇슈타임! 빠르게 시작합니다~







1.

스마트 글라스의 선두주자로 활약했지만 미비한 존재감과 높은 문턱으로 인해 고배를 마신 구글이 10년 만에 다시 글라스 시장을 두드립니다. 현지 시간 19일 구글 블로그를 통해 공개된 내용으로 오는 8월부터 AR글래스의 시제품을 필드 테스트할 예정이라고 밝힌 것인데요. 지난 5월 진행되었던 구글 I/O 2022에서 시제품을 공개한 이후 3개월 만에 이루어지는 빠른 전개입니다. 단, 실제 판매가 이루어지는 시점이나 정식 제품명 등은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2.

삼성 전자의 신제품 발표 쇼 케이스인 갤럭시 언팩 2022 행사 일정이 공식 초청 데모와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언폴드 유어 월드라는 타이틀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유추 되는 바와 같이 폴드 제품군의 신작 발표가 주를 이룰 것으로 전망되며 이를 통해 갤럭시 Z폴드와 Z플립 신작의 등장이 유력 시 되고 있습니다. 오는 8월 10일 오후 10시에 온라인으로 생중계 되며 삼성 전자 뉴스 룸과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3.

최근 잇슈타임에서 자주 보이는 기업인 틱톡이 이번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과도하게 수집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현지시간 17일 호주의 한 사이버 보안 업체의 내용에 따르면 자체 조사한 기술 보고를 통해 틱톡이 요구하는 권한과 정보수집의 범위가 지나치게 광범위하고 과도하다 라는 주장을 한 것인데요. 특히 안드로이드 계열의 수집 정보에는 와이파이 식별, 심 시리얼 번호, 단말기 식별 번호, 단말기 내 모든 계정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밝혀져 그 심각성을 더했습니다. 








4.

현지 시간 19일 해외 IT 매체인 테크포게이머즈의 보도에 따르면 AMD의 신규 채용 공고를 통해 현 세대 콘솔 게임기의 변형된 버전을 예고하는 언급을 엿볼 수 있다는 분석을 내놓았습니다. 해당 공고에 따르면 생산 중인 CPU와 GPU의 공정 개선이 이루어지는 분야의 롤을 채용하고 있는데 이를 근거로 세미 커스텀이 진행되는 것을 유추하고 있습니다. 부품 공급 안정화가 이루어지는 상황 속에 현재부터 준비한다는 가정 하에 의미 있는 해석이라는 반응과, 콘솔 게임기의 공급 부족은 전세계적으로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시기상조라는 의견이 분분하고 있습니다.





이지업클래스의 잇슈타임은 내일도 변함없이 찾아뵐 예정입니다!

시원한 저녁 보내세요~~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