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윌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온라인 센터

메뉴

ITsue

  • 2022.07.21 이지업 ITsue 모음
  • / 2022.07.21

모두를 위한 온라인 IT CLASS

안뇽하세요~ 이지업클래스 임니다아~~!!! 


비교적 시원하게 지낸 오늘 하루, 즐겁게 맞이하셨나요? 

내일은 더욱 즐거운 일이 가득하길 바라면서, 목요일에 찾아온 잇슈타임을 바로 만나볼까용??







1.

클라우드 기반 협업툴인 슬랙의 요금제가 일부 변경됩니다. 슬랙 측은 프로 요금제 구간의 가격이 사용자 당 8~9% 수준 인상될 예정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월간 가격은 현행 8달러에서 8.75달러. 연간 가격은 6.67달러에서 7.25달러로 인상되는데요. 단 월 12.5달러의 비즈니스 요금제의 경우는 동결되며, 무료 플랜에서도 현행 5GB의 저장 공간과 1만개 메시지 제한에서 과거 90일 동안의 메시지 내역과 전체 파일 저장공간 접근으로 변경되며, 인상 예정일인 9월 1일 이전까지 연간 프로 요금제를 조기 갱신 또는 월간 요금을 연간으로 변경시 기존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2.

모바일 금융 서비스 플랫폼 토스의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가 알뜰폰 사업에 진출한다는 소식입니다. 비바리퍼블리카 측은 국내 알뜰폰 사업자인 머천드코리아 지분 100%를 인수하는 주식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는데요. 토스 앱을 통한 알뜰폰 요금제 검색과 개통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며, 알뜰폰 가입의 불편함 해소와 통신비 절감에 기여하겠다는 코멘트를 덧붙였습니다. 토스 상에서 개통 시에는 토스 인증서도 활용될 예정이라 합니다.







3.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 툴인 팀즈에 오류가 발생하여 적지 않은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21일 마이크로 소프트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최근 배포한 내부 스토리지 서비스에 대한 연결이 끊기면서 영향이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으며, 정상적인 서비스로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라고 코멘트 했습니다. 오전 11시 부터 약 2시간 동안 발생한 장애로 인해 전세계 이용자들의 업무 진행에 차질을 빚은 팀즈는 현재 1억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4.

21일 기상청에 따르면 최근 유럽 일부 국가와 미국 에서 대기 정체 현상으로 인한 폭염 증상이 더욱 거세지고 있어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영국과 프랑스 등의 유럽 일부 국가에서는 유래를 찾기 힘들 정도의 폭염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산불 피해와 대중 교통 축소 등으로 이어져 사회적 혼란이 야기되고 있고, 미국 중남부 지역에서도 이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우려스러운 점은 우리나라 대기 중에도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점인데 기상청은 내달 첫째 주와 둘째 주의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이라고 관측했습니다. 한편 평년 장마는 이달 20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26일 중부 지방까지 종료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지업클래스의 잇슈타임! 내일도 변함없이 찾아뵙겠습니다~

행복한 저녁 보내세요!! ^0^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