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윌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온라인 센터

메뉴

ITsue

  • 2022.07.26 이지업 ITsue 모음
  • / 2022.07.26

모두를 위한 온라인 IT CLASS!

안녕하세요~ 이지업클래스 입니다~~


화요일을 맞이하면서 준비한 오늘의 잇슈타임! 바로 시작합니다~~






1.

최근 스마트폰 매니아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신제품인 낫씽 폰에서 여러 버그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해외 IT매체 GSM아레나에서 진행하는 리뷰에서 오디오 출력의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020년 상반기 이후로는 리뷰 항목에서 오디오 부분의 비교를 제외하고 진행하는 중에 이례적인 상황이지만, 특정 주파수 대역 부근의 차이가 청감상에서도 들어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OS차원이나 시스템 적인 강제 튜닝을 원인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2.

양자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위한 오픈소스 프레임워크인 써크가 정식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써크는 파이썬 프레임워크로 수천개의 규모로 양자 게이트를 가진 양자컴퓨터 프로그램의 결과를 작성하고 실행 및 분석하기 위한 툴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포함해서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지원하는데요. 구글 코랩에서 테스트 해볼 수 잇고, 구글 컴퓨트 엔진에서 가상머신으로 양자컴퓨터 환경을 구현해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릴리스된 첫 번째 정식 버전은 깃허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일본 지식재산권 업체 IP랜드스케이프와 닛케이 아시아가 공동으로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애플이 2000년 이후로 자동차 관련 특허를 총 248개 출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자율주행기술을 비롯하여 통신/자동차 네비게이션 분야, 아이폰 연동 및 증강현실, 도어/시트/창문/조명 등의 부속 파츠에 연관된 내용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특허를 출원했으며, 2016년을 기점으로 크게 상승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소문이 무성한 애플의 자동차는 과연 어떤 방향으로 나올까요?







4.

최근 확산세가 심상치 않은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중국 정부가 봉쇄 조치를 다시금 강화 시키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복수의 해외 매체들의 보도에 따르면 현지 시간 25일. 중국이 폭스콘을 비롯한 약 100여개의 기업에 대한 폐쇄 루프 조치를 7일간 시행 결정을 일제히 보도했는데요. 해당 기업의 근로자들은 폐쇄 루프에서만 생활을 해야 하는 제약이 발생하고, 다른 공장이나 작업 영역 외에

접촉도 제한됩니다. 전면 수준의 봉쇄는 아닌것이 다행스럽긴 하지만, 오는 9월 발표 예정인 아이폰 14 출시에 맞춰 가장 바빠지는 시국에 행해진 조치인 만큼 여러모로 속이 타 들어가는 상황이네요. 





이지업클래스의 잇슈타임은 내일도 변함없이 찾아뵙겠습니다!

건강한 저녁 보내세요~~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