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윌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온라인 센터

메뉴

공지사항

  • [공지] 23년도 K-디지털 과정 주요 변경점 안내 (필독요청)
  • / 2023.03.22

안녕하세요 아이티윌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과정 포털 입니다.

2023년도 부분 변경되는 해당 과정의 중요 내용들을 전달하오니

수강하시는데 필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 최대 훈련시간 (1일 기준)

 - 1일 최대 훈련시간이 기존 시간제에서 차시제로 변경됩니다.

 - 기존에는 차시 제한없이 1일 최대 8시간을 수강할 수 있었다면, 개정 이후에는 차시 단독 기준으로만 적용됩니다.

 - 1일 최대 16차시를 수강하실 수 있으십니다. (16차시 이후에는 다음날부터 수강 가능)

 

2. 강의 배속 기능 허용

 - 수강생 분들이 요청하셨던 사항입니다만, 기존 지침에서는 이를 허용하지 않았던 내용이었습니다.

 - 그러나 이번 개정부터는 적용되어 최대 2배속까지 배속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본인인증 간소화

 - 이번 개편으로 인해 본인 인증이 1일 최초 1회 본인인증으로 간소화 적용 되었습니다.

 

4. 자부담금 환급요건 강화

 - 기존 자부담금 환급 요건에 비해 대폭 강화된 기준이 23년도부터 적용됩니다.

 - 환급 조건은 해당 과정의 실습 및 프로젝트 과제 참여가 필수로 적용됩니다.

 - 여기에 훈련기관에서 정한 일정 기준을 충족시 평가 점수가 부여됩니다. 평가점수는 100점 입니다.

 - 따라서 기존 진도율 기준 (80%이상)에 평가점수(100점)가 함께 적용되어야 자부담 환급이 가능해집니다.

 - (중요) 환급은 수료 직후 30일 이내로 신청 및 수료하신 강좌의 설문작성을 완료 하셔야 환급 가능합니다.

 - 해당 요건은 23년 5월 1일 부터 적용됩니다. 수강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 부탁드립니다.

 

5.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비용 추가 지급

 - 기존 1회 발급 1회 지급 비용 50만원 상한 및 고정 적용에서, 만료 이후 재발급 시 추가 적용으로 변경됩니다.

 - 기존의 경우 1회 발급 이후 비용을 소진 시, 이후 재발급에서는 허용되지 않았던 내용입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유효기간인 5년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이후 재 발급 시 추가 지급되는 방식임을 참고 바랍니다.

 - 만약 유효기간 내 훈련 비용을 모두 소진하셨다면, 재발급 후에 추가 적용된 비용으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 단, 기본 수강 요건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상기 변경된 내용에 대해 훈련생 분들의 필독과 숙지를 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