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Community

ITWILL

lnb영역

커뮤니티

컨텐츠 내용

  1. 커뮤니티
  2. ITsue

ITsue

ITsue 조회 페이지
2022.05.24 이지업 ITsue 모음
/ 2022.05.24

모두를 위한 온라인 IT CLASS

안녕하세요~~ 이지업클래스 입니다 :)

24일을 맞이하며 살펴볼 IT소식! 어떤 정보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두구두구)

이지업클래스 잇슈타임! 바로 시작해봅니다!~






1.

157년의 역사를 이어오던 대학교가 랜섬웨어 때문에 폐교를 하게 된 사연입니다. 미국 일리노이주 링컨대학인데요. CNN등의 보도에 따르면, 링컨칼리지가 랜섬웨어 공격 탓에 신입생 등록이 어려워지면서 학교 운영이 불가능한 상태로 되었고, 피해 복구를 완료하였지만 팬데믹의 장기화 등의 여파까지 겹쳐 후원 기관의 기부를 여러 학기 동안 받아야 할 정도로 피해 규모가 심각했다고 하며, 결국 5월 13일 자로 폐교 계획을 보고 되었다고 합니다.






2.

글로벌 숙박 공유 대여 플랫폼인 에어비앤비가 중국 시장에서 철수를 공식화했습니다. 현지시간 23일 엔가젯 등의 보도에 따르면, 비용 증가와 경쟁등의 여파로 인해 올 여름 중국 에서의 사업을 중단한다고 CNBC에 보도된 내용을 인용했습니다. 2016년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꾸준히 운영을 해오던 중 팬데믹의 여파로 인해 플랫폼 수익은 1% 수준이었던 반면 운영 비용 증가가 대폭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우버 사례와 같이 당국의 제재 등의 이슈도 사업 철수의 원인으로 작용하였다고 합니다.






3.

우리나라 이동 통신사에 한 페이지를 장식했던 sk텔레콤의 011이 완전히 사라집니다. 2020년 7월 2G 서비스를 종료한 이후 이용자 보호를 위해 2년 동안 전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는데, 해당 프로그램의 종료일 까지 머지 않은 상황이 다가온 것입니다.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로 해당 번호를 사용하고 있던 고객들은 사용 번호와 가입 상품을 포함한 일괄 해지 절차를 맞게 되며, 이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오는 7월 말까지 010 회선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4.

현대모비스에서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사내 행사로 출발하여 2021년도 부터는 코딩에 관심있는 모든 대상자들로 확대 실시된 본 행사는 C,C++,Java,Python을 활용하여 주어진 시간 내 알고리즘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이며, 총상금 1억 5천만원내 다양한 상품과 상금이 걸려있는 행사입니다. 오는 6월 24일까지 접수가 진행되며, 2차에 걸친 온라인 예/본선을 거쳐 오는 7월. 오프라인 시상식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께선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커뮤니티 ITsue 항목 -> 자격증 정보 란에 상세 설명 업데이트 되어있답니다 :) ]




쉽게 배워서 알차게 써먹는 온라인 IT CLASS!

이지업클래스의 잇슈타임은 내일도 변함없이 찾아뵐 예정입니다~~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첨부파일
read 페이지 바
이전글

2022.05.25 이지업 ITsue 모음

 파일첨부  
2022.05.25
다음글

[대회] 2022 MOBIS 알고리즘 경진대회 (~ 06.24 까지 접수)

 파일첨부  
2022.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