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Community

ITWILL

lnb영역

커뮤니티

컨텐츠 내용

  1. 커뮤니티
  2. ITsue

ITsue

ITsue 조회 페이지
2022.07.14 이지업 ITsue 모음
/ 2022.07.14

모두를 위한 온라인 IT CLASS

안녕하세요! 이지업클래스 입니다 ^0<


요란스러울 정도로 쏟아진 비는 잠시 소강상태에 접어든 하루인데요. 내일과 주말에도 어떻게 될지 모르는 날씨인 만큼,

활동하시는데 참고하시길 바라면서, 어김없이 찾아온 오늘의 잇슈타임과 함께하시죠~







1.

개발자 포럼 스택오버플로에서 신규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자바스크립트가 가장 높은 인기와 활용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여타의 언어들에 비해 접근성과 난이도가 낮은 편이라 견고한 지지를 받고 있는 언어이기도 한 자바 스크립트는 웹사이트의 동적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수월하며 객체 지향 기능과 명령형 프로그래밍을 지원합니다. 여기에 최근 몇년 동안 비약적인 개발 환경 발전으로 인해 향후에도 많은 개발자들이 자바스크립트를 선택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2.

일본 기업 파나소닉이 미국 캔자스에 40억 달러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 공장 건설 계획을 밝혔다고 해외 매체 테크크런처 등을 통해 보도했습니다. 이미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리튬 이온 배터리 공장을 테슬라와 함께 운영 중인 파나소닉의 이번 건설 계획은 이보다 더욱 큰 규모로 예정되어 있으며 2024년 초 부터 테슬라용 고용량 배터리 생산을 시작하는 것으로 목표로 제조되는 고급 배터리 기술을 통해 EV범위 개선과 함께 생산 비용 절감 효과를 얻게 될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3.

현지 시간 13일 주요 해외매체들의 보도에 따르면 넷플릭스 에서 광고가 붙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준비하는데 있어 진행할 파트너로 마이크로소프트를 선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속에 가장 많은 수혜를 얻은 기업으로 꼽히기도 했으나 올해 들어서면서 성장세가 둔화되고 가입자까지 감소하는 상황에서 이를 대응하는 방안으로 광고를 붙인 낮은 비용의 구독 상품을 준비 중인데요. 그동안 마소를 비롯하여 컴캐스트, 구글 등과 논의를 진행했으나 기술과 매출, 개인 정보 보호 측면에서 마소가 입증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4.

AI의 발전을 통한 인간의 기록 보전 영역이 더욱 확대될 전망입니다. 미국 IT기업 스토리텔러는 이용자가 사전에 녹화한 여러 질문들을 토대로 이를 인공지능과 융합하여 대화형 영상으로 출력 되는 서비스를 개발하여 출시 중이며, 아마존은 고인이 된 이용자의 목소리를 자사 AI스피커인 알렉사를 통해 다양한 컨텐츠로 들려주는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여기에 오래된 사진에 보정을 넘어 애니메이션을 적용하여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어 주는 서비스 등 다양한 기록 데이터들을 활용하는 AI 기술을 엿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지업클래스의 IT ITsue 타임!

내일도 변함없이 찾아뵙겠습니다. 모두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첨부파일
read 페이지 바
이전글

2022.07.15 이지업 ITsue 모음

 파일첨부  
2022.07.15
다음글

2022.07.13 이지업 ITsue 모음

 파일첨부  
2022.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