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Community

ITWILL

lnb영역

커뮤니티

컨텐츠 내용

  1. 커뮤니티
  2. ITsue

ITsue

ITsue 조회 페이지
2022.07.15 이지업 ITsue 모음
/ 2022.07.15

모두를 위한 온라인 IT CLASS

안녕하세요~ 이지업클래스 입니다 ^0^


다시금 뜨겁게 내리쬐는 햇살과 함께 맞이하고 있는 금요일! 

즐거운 마음으로 오늘의 잇슈타임~ 조금 일찍 시작하겠습니다~!!








1.

얼마 전 진행된 일본의 제 26회 참의원 통상 선거 에서 당선된 만화가 출신 아카마츠 켄씨가 재미있는 입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카마츠씨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플레이 가능한 상태의 과거의 게임을 합법적으로 보존 하는 방안에 대해 전문가로 선발팀을 편성해 나가게 되었으며, 오래된 게임 작품들의 아카이브화를 임하고 있는 것으로 밝혔습니다. 물론 서버가 필요했던 게임들은 일부 장애가 있을 순 있겠지만, 기본 적인 틀에 대해서 만큼은 많은 곳에서 공감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2.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모 회사인 메타가 200여개의 언어를 실시간으로 번역하는 AI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NLLB-2000으로 명칭 된 해당 모델은 기존의 번역 시스템과 비교해서 약 44%의 품질 향상이 되었다고 밝히면서도 일부 지역의 언어는 70% 이상의 정확도를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다른 번역 시스템에서는 지원하지 않은 언어도 지원된다고 합니다. 새로운 실시간 AI 번역기술이 발전하는 가운데, MS 측도 대화 에이전트를 위한 오픈소스 언어 모델을 공개한 만큼 앞으로 더욱 발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인텔의 AI, 클라이언트 컴퓨팅, 클라우드 등의 미래 혁신에 중점을 두는 개발자 이벤트인 인텔 이노베이션이 오는 9월 개최됩니다. 특히 해당 이벤트에서 인텔의 13세대 코어 시리즈의 공개 여부가 주목되고 있는데요. 이벤트의 특성에도 가장 적합한 동시에 다양한 분야에 걸친 주제와도 부합되기 때문에 해당 자리에서 공개 될 것으로 매체들은 주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이노베이션 행사는 9월

27일과 28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며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4.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적인 제품인 윈도우의 차기작에 관한 소문들이 벌써부터 전해지고 있는데요. 해외 IT매체인 윈도우 센트럴은 MS의 윈도우 차기 버전인 윈도우 12를 이르면 2024년에 발표할 수 있다는 예측을 내놨습니다. 또한 12를 기반으로 메이저 버전의 업데이트 주기가 3년으로 변화하는 동시에 현재 적용 중인 연 2회 업데이트 주기를 늘려 연 4회로 적용될 수도 있다 언급했습니다.  아직은 소문에 불과하지만 앞서 MS측이 윈도우 신 기능 일정에 관한 출시 형태에 대해 새로운 형태로 준비 중이라는 언급이 있었기에 현재의 형태와는 다른 방식으로 전개할 것이라는 예측에 무게가 실리기도 합니다. 




이지업클래스에서 전해드리는 다양한 'IT'sue 타임!

잇슈타임은 다음주 월요일에도 변함없이 찾아뵙겠습니다~

시원한 주말 보내세요!!!












첨부파일
read 페이지 바
이전글

2022.07.18 이지업 ITsue 모음

 파일첨부  
2022.07.18
다음글

2022.07.14 이지업 ITsue 모음

 파일첨부  
2022.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