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Community

ITWILL

lnb영역

커뮤니티

컨텐츠 내용

  1. 커뮤니티
  2. ITsue

ITsue

ITsue 조회 페이지
2022.07.19 이지업 ITsue 모음
/ 2022.07.19

모두를 위한 온라인 IT CLASS

안녕하세요! 이지업클래스 입니다 *^^*


화요일을 맞이하는 오늘의 잇슈타임! 변함없이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지금부터 만나볼까요?







1.

마이크로모빌리티 기업인 지바이크가 현대,기아차의 공유형 PM 사업인 ZET을 인수합니다. 지바이크 측은 해당 서비스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전한 것인데요. ZET서비스는 모빌리티 사업에 진출하는 중소 업체들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국내 모빌리티 서비스 발전과 상생, 생태계 조성을 기여하기 위해 개발한 개방형 플랫폼 구축 사업입니다. 지바이크가 운용하는 지쿠터는 이번에 인수한 ZET플랫폼을 8월부터 본격적으로 이관 작업을 거쳐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

지난주 진행되었던 토트넘 내한 경기의 주관사인 쿠팡 측의 OTT 서비스인 쿠팡 플레이가 이번 중계로 인해 쏠쏠한 재미를 봤다고 합니다. 쿠팡 측은 2차례 진행된 토트넘 내한 경기를 분석한 UV 데이터 (중복 없이 1회 이상 경기를 재생한 고객)에 따르면 K리그 올스타전의 경우 약 184만명을 기록했고, 세비아 전의 경우는 110만명이 관람한 것으로 집계되어 누적 약 300만명에 달하는 와우 회원들이 쿠팡 플레이에 접속하여 시청한 것으로 집계 되었습니다.







3.

현지시간 18일 CNBC의 보도에 따르면 틱톡을 소유한 중국 인터넷 업체 바이트댄스가 자체 칩 디자인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특정 분야에 활용하기 위한 칩으로써 주로 비디오 플랫폼,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앱들을 포함해 바이트댄스의 여러 사업 영역과 관련되는 분야를 다루는데 최적화 된 형태가 될 것이라고 대변인의 코멘트를 인용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바이트댄스가 원하는 요구 사항을 맞출 수 있는 공급 업체를 아직 까지 찾지 못한 것이 그 이유인데요. 반도체 생산 수급 차질과 글로벌 여파로 인한 공급망 등을 고려하면 바이트댄스가

추구하는 칩 디자인은 더욱 시일이 걸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4.

엔비디아로 인수가 최종 결렬되었던 ARM의 모 기업인 소프트뱅크가 상장을 추진했던 런던 증권 시장의 계획을 철회했다는 소식입니다. 파이낸셜타임즈는 소프트뱅크가 영국 ARM의 런던 증권시장에 상장하려던 계획이 틀어진 결정적인 원인으로 이달 초에 사임을 밝힌 보리스 존슨 총리 이슈가 결정적인 역활이 되었다는 의견인데요. 그간 보리스 존슨 총리가 소프트 뱅크 그룹 회장인 손정의씨에게 꾸준히 요청해왔던 일 인지라 이를 고려해 미국과 영국 양국에 상장 추진을 진행해왔었지만 물거품이 된 셈입니다. 소프트뱅크 측은 계획을 변경해서 미국 뉴욕 증권 시장으로 단독 상장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지업클래스의 잇슈타임은 내일도 변함없이 찾아뵙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










첨부파일
read 페이지 바
이전글

2022.07.20 이지업 ITsue 모음

 파일첨부  
2022.07.20
다음글

2022.07.18 이지업 ITsue 모음

 파일첨부  
2022.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