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Community

ITWILL

lnb영역

커뮤니티

컨텐츠 내용

  1. 커뮤니티
  2. ITsue

ITsue

ITsue 조회 페이지
2022.07.25 이지업 ITsue 모음
/ 2022.07.25

모두를 위한 온라인 IT CLASS

안녕하세요~ 이지업클래스 입니다!!


7월의 마지막 주를 맞이하는 이번 한 주! 장마도 마무리가 되고, 서서히 휴가 시즌을 맞이하고 있죠?

더욱 뜨거워질 날씨에 각별히 주의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모두 건강하게 올해 여름을 나보기로 해요 ^0^

오늘도 변함없이 다양한 소식들이 준비된 잇슈타임! 바로 시작 해 볼께요~~







1.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명피해 예방 차원의 경진대회가 개최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한국수자원학회와 함께 오늘부터 9월 2일 까지 40일 동안 팔당댐 홍수 안전 운영에 따른 한강 수위 예측 AI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하는데요 한강 상류에서 호우로 인한 홍수가 발생했다는 예상 시나리오를 통해 잠수교, 한강대교 등 서울 시내 한강 주요 다리 수위를 예측하는 알고리즘 개발이 목표이며, 참가자는 팔당댐 방류랑, 서울 시내 강수량, 서해 해수면 높이 등의 다양한 조건을 고려해야 한다고 하네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한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현지 시간 25일 해외 IT매체들의 복수 정보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대표 모바일 칩인 엑시노스가 최고급 모델에 연달아 채용이 불발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발열과 성능 저하 등에 따른 전반적인 품질 이슈가 원인이라는 내용인데요. S7 부터 스냅드래곤과 병행 사용되었던 것에서 부터 8년 만에 스냅드래곤 단독 적용으로 변경되었으며, 이를 통해 엑시노스가 사장 되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었지만, 현재 개발 중이라고 알려진 엑시노스 2300과 오는 2025년에 선보일 것이라 알려진 갤럭시 전용 칩 개발이 있어 향후 전개를 지켜봐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인공지능도 지각 능력이 생겼다는 논란의 핵심이었던 엔지니어가 결국 해고 됐다는 소식입니다. 현지 시간 22일 더 버지 등의 외신 보도에 따르면, 구글의 AI 프로그램인 람다가 지각 능력을 지녔다고 공개적으로 주장했던 엔지니어가 해고 되었다는 보도가 전해졌는데요. 지난 6월 기밀 유지 규정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유급 휴직 징계 처분을 받기도 했습니다. 구글 측은 광범위한 조사 결과 이러한 주장은 터무니 없다는 것으로 결론이 났으며, 이를 명확하게 하고자 했다고 밝혔습니다.







4.

티맥스소프트는 25일 자사 오픈소스 기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인 하이퍼프레임을 통해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웹서버, 웹애플리케이션서버, 프레임워크 등 다양한 오픈소스 미들웨어 제품들이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 된 형태로 통합된 제품인 하이퍼프레임은 선택과 운영, 유지 보수 까지 활용과 관련된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데요. 지식과 역량이 없어도 해당 플랫폼을 통해 안정성 있는 운영이 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3분기에는 통합 마스터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지업클래스의 다양한 IT 정보 타임! 내일도 변함없이 찾아뵙겠습니다~

건강하고 시원한 월요일 보내시길 바래요!!








첨부파일
read 페이지 바
이전글

2022.07.26 이지업 ITsue 모음

 파일첨부  
2022.07.26
다음글

2022.07.22 이지업 ITsue 모음

 파일첨부  
2022.07.22